구조체

typedef struct tagInfo

{

string strName;

int iHp;

int iAttack;

int iDef;

}INFO, INFO1, INFO2, INFO3;    //자료형 이름을 여러개 선언할 수 있다.


INFO라는 사용자 정의형 자료형을 선언할 수 있다.

INFO info;   //객체 선언 방법

typedef A B   //A를 B의 이름으로 쓸 수 있다. 암묵적으로 대문자로 쓴다.


info.strName = "홍길동" (. 접근연산자를 이용해서 멤버변수에 접근한다.)


cout << info.strName << endl;


c++에서 구조체는 기본 접근권한이 public으로 되어있는것을 제외하고는 class와 기능이 동일하다.


사용자정의 자료형 종류

1.구조체

2.공용체 //보안성 취약, 버그의 위험성

3.열거형


열거형의 사용 예

enum color {RED=1, GREEN=3, BLUE=5}


enum color c1 = RED;

enum color c2 = GREEN;

enum color c3 = BLUE;


cout << "열거형 변수 출력: " << c1 << c2 << c3 << endl;

cout <<" 상수 출력: " << RED << GREEN << BLUE << endl;


결과: 열거형 변수 출력: 1, 3, 5

    상수 출력: 1, 3, 5
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call by value, call by reference

Swap(int a, int b)    //얕은 복사의 예

{

int temp =a;

a = b;

b = temp;

}


Swap(int* a, int* b)    //깊은 복사의 예

{

int temp;

temp = *a;

*a = *b;

*b = temp;

}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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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눈떠보니내무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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